본문 바로가기
뉴스

[엔터주]하이브 사이비(단월드) 의혹?끝나지 않는 '인적 리스크'문제.

by 심심이다 2024. 4. 29.
728x90

[엔터주]하이브 사이비(단월드) 의혹?끝나지 않는 '인적 리스크'문제.

출처:유튜브 HYBE LABELS 'buble Gum'

 저번주 어도어 대표 민희진 기자회견으로 많은 이슈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하이브가 이번주에는 사이비(단월드)종교와 관련이 있다는 의혹이 불거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현재(4월29일)으로 외국인, 기관, 연기금등 매수를 하면서 +1.49%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키움증권 하이브 투자자매매동향 이미지

 4월22일 민희진 '뉴진스 소속사 독립시도?'가 나오면서 순식간에 -8%정도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며 22일 이후 외국인, 기관, 금융투자, 보험, 투신, 연기금등 계속해서 매도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매도 물량을 온전히 개인들이 다 받아내고 있는 상황....

 

끝나지 않는 '인적 리스크' 인지하고 투자.

카리나,이재욱 연애

 지난달 에스엠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배우 이재욱과 연애한다는 기사가 뜨면서 에스엠 주가가 급락했다는 기사도 본 적이 있다. 결국 카리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 까지 올리고 결국 배우 이재욱과 결별까지 하게 되었다. 

그밖에 남성 아이돌 군입대, 학폭논란, 마약, 음주운전 생각지도 못한 변수가 언제 터져도 이상하지 않기에 주식을 투자하는 개인 입장에서는 '엔터주'는 확실히 꺼려하게 되는 주식종목이다.

 

 

그럼에도 자꾸 손이가는 매력적인 '엔터주'

어도어대표 민희진대표 기자화견.

 보통 '엔터주'를 투자하는 사람들은 아이돌 컴백 소식과 앨벌 판매량, 공연수등을 보고 시기를 맞혀 매수하고 매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갑작 스러운 '인적 리스크'가 터지면 주주들 입장에서는 난감 할 수 밖에 없다. 그럼에도 '엔터주'가 매력이 있는 이유는 이슈,화제를 몰고 오는 인기다. 저번주 민희진 대표의 기자회견에 입고 나온 패션은 완판이라고 한다. 또 이번 뉴진스 싱글앨범 '버블검' 뮤비는 공개하자 말자 1000만뷰를 넘어 현재 1300만뷰 를 보여주고 있다.

해외가수 테일러 스위푸트 공연 매출로만 1조원을 돌파했다는 기사를 읽어본 적있다. 현재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고 앤터테이먼스회사에 관심이 갈수밖에 없다.

 

(개인적으로 사람들이 몰리는 곳에 돈이 있다고 생각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미워도 '엔터주'에 자꾸 눈이 가는거 같다.) 

 

 

4대 엔터주 소식.

하이브: 뉴진스 복귀

SM엔터테이머트 :'NCT드림'과 '에스파'  컴백 기대감

JYP엔터테인먼트: 일본  보이그륩 '넥스지(NEXZ)' 데뷔예정, 트와이스 나연 솔로활동 및 '트와이스' 컴백 기대

YG엔터테이먼트: '베이비몬스터' 기대감.

 

주가하락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주가하락 이미지

 

 이번 아이돌 관련 이슈로 엔터주 주가가 급락했다는 기사에 반은 공감 하고 반은 별로 공감하지 않는다. 올해 1월부터 하이브를 포함한 JYP, SM, YG 엔터테이먼트 주가는 원래 좋지 못했다. 현재 주식시장에서 소외를 받고 있는 상황. 반도체, 전선으로 수급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연예인 누구 누구때문에 주가 폭락했다는 말은 자극적으로 쓰기 좋은 언플이라고 생각하다. 매출이 대박나면서 주가가 오르면 해당 연예인 때문에 올랐다는 기사는 올라오지 않는다.또 하이브 사이비 종교와 관련있다는 증거없는 악재에는 오히려 주가는 1.7%로 상승하고 있다.(결국 피해는 당상 연예인들과 개인 주주만 불편한 상황.)

 

누구연예인이 때문에 주가 올랐다는 기사도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주식을 사서 얼마 벌었다는 얘기다.

현재 '엔터주'는 평균적적으로 PER20배를 받고 있으며 엔터 1위 하이브만 30배 정도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지금 벨류에이션 측정방식이 '인적 리스크'를 감안해서 계산 된건지 모르겠다. 만약 측정 안된거라면 이번계기로 벨류에이션를 측정하는 방식을 다시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반응형